허다한 무리가 좇다 - 인기가도 달리는 예수
뉴욕의 유엔빌딩에 새겨진 히브리성경 이사야 2장 4절. 메시아가 오면 일어나는 현상에 대해 이사야는 설명한다.
신약성경 저작자들은 이 구절에 대해 단 한마디도 없다. 인용하기를 꺼려했거나, 싫어하기까지라도 했나.
무리가 그들의 칼을 쳐서 보습을 만들고 그들의 창을 쳐서 낫을 만들 것이며 이 나라와 저 나라가 다시는 칼을 들고 서로 치지 아니하며 다시는 전쟁을 연습하지 아니하리라
그들이 꺼려한 이유 보이시나요?
그 어디에도 여호와가 보낸 메시아가 "앓는 자 곧 각색 병과 고통에 걸린 자, 귀신 들린 자, 간질하는 자, 중풍병자들 고쳤다" 는 내용은 없다.
23예수께서 온 갈릴리에 두루 다니사 저희 회당에서 가르치시며 천국 복음을 전파하시며 백성 중에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시니24그의 소문이 온 수리아에 퍼진지라 사람들이 모든 앓는 자 곧 각색 병과 고통에 걸린 자, 귀신 들린 자, 간질하는 자, 중풍병자들을 데려오니 저희를 고치시더라
25갈릴리와 데가볼리와 예루살렘과 유대와 요단강 건너편에서 허다한 무리가 좇으니라
And great crowds followed him from Galilee, the Decapolis, Jerusalem, Judea, and from beyond the Jordan.
마태복음 4장 (개역한글) Matthew(NRSV) 4
이사야의 메시아관(觀)을 마태복음 4장 예수 메시아 띄우기에서 찾기 어렵다.
많은 병자들을 고쳤더니 그 결과로 허다한 무리가 따라다녔다. 독자들 머리속에는 갈릴리에서 폭발적 인기의 예수가 그려진다.
마태복음에 기술된 병고침 이적행위 같은 일련의 이적행위는, 이사야 2장 4절 기록대로 메시아에게 요구되는 필요조건과 무관해 보인다.
교회가면 마음 통하는 교우로부터 듣게되는 불치병환우 기적의 병고침이야기, 냉정하게 생각해 보자.
이상하게 그 환자이야기는 대개 듣는 나와 말해주는 사람이 직접 눈으로 보거나 만질 수 없는 해외 아니면 아주 먼 곳에서 일어 난다.
행여 병문안이라도 갈 수 있어서 확인가능하면 좋으련만, 그러기엔 너무 멀고 시간도 안되고 해서 그냥 '믿어야만, 믿어주는 척하면서' 맞장구칠 정도의 그런 이야기이다.
기도 열심, 예수님 은혜로, 예수님이 치유했다... 기도 그리고 예수 이거면 병 다 고치는데, 암세포 다 없어지는데...
의과대학 존재 이유는?
수십명 의료팀이 장기간 검사 관찰 후 8-9시간 죽어라고 수술해서 살려 놨더니 기도해서 낳았다고... 좋다.. 기도해서 낳았는데 치료비 왜 내는데???
창세기는 왜 읽나 도대체 ?
여호와가 세상을 창조하시고 말씀하시기에 "보기에 좋았더라"
보기에 좋았던 것을 아담의 후손인 우리가 망가뜨렸고 그 결과는 오롯이 우리에게 있음을 인정하자.
메시아는 자신의 정체성을 나타내기 위해 병고침 기적을 행하지 않는다.
기적은 사탄 박수도 일으켰음을 히브리성경에서 어렵지않게 찾을 수 있다. 기억들 하시나여, 모세가 이집트 떠날 때 바로와 주거니 받거니했던 기적현상들.
25갈릴리와 데가볼리와 예루살렘과 유대와 요단강 건너편에서 허다한 무리가 좇으니라And great crowds followed him from Galilee, the Decapolis, Jerusalem, Judea, and from beyond the Jordan.
마태복음 4장 (개역한글) Matthew(NRSV) 4
마태는 예수를 사람들이 많이 따라다니는 아주 인기있는 인물로 몰아간다.
그러나 마태가 그렇게 자주 인용한 선지자 이사야는 정반대이다.
기독교도들, 성찬식 때 먹사가 이사야 53장 읽어대던 - "우리 때문에" 찔렸다는 메시아 예수
이사야 53장 3절,
열방왕들이 말한다 - 너무 더러워서 쳐다보기도 힘들어 사람들이 피한다,
유대인들 자신이 보기에도 너무 더럽고 추하다는 걸 잘 안다. 그들 역시 창피한 줄은 알고 같은 유대인들도 얼굴 돌리고 외면한다,
그래서 우리(열방의 왕들)도 별 신경 안썼다(3절)
마태복음은 정반대로 허다한 무리가 따르는 메시아를 그려내고 있다.
이사야 선지자는 분명히 선언한다.
그는 멸시를 받아서 사람에게 싫어 버린바 되었으며 간고를 많이 겪었으며 질고를 아는 자라 마치 사람들에게 얼굴을 가리우고 보지 않음을 받는 자 같아서 멸시를 당하였고 우리도 그를 귀히 여기지 아니하였도다이사야 53장 3절 (개역한글)
마태복음과 이사야서에 기록된 메시아 관련 이전 글 목록이다. 바르게 이해하시기를.